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개 유니티 1945 만들기 수업 코사트 3
    카테고리 없음 2024. 5. 10. 03:58
    반응형

    https://youtu.be/9wCW1cNXou8

    라이브 중 중간 확인 안내의 중요성


    비디오 녹화가 아닌 라이브 시 완벽한 따라오기가 중요해요.
    중간에 성공 디코로 확인하고, 졸려서 늦게 참여하는 분도 있으니 이해를 당부하죠.
    5분 정도 지났으므로 약간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가 담겨 있어요.

    미사일 게임 작업에서 필요한 스크립트 작업은?


    미사일 발사 속도와 효과, 이동 처리 및 충돌 처리를 위해 스크립트 코딩이 필요해요.
    플레이어가 미사일을 발사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위치 설정 후 발사 기능을 추가하죠.
    게임 오브젝트에 프리팩을 담아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미사일이 생성되도록 구현하며, 포지션과 방향 설정 후 미사일을 발사하는 변수를 정의하고 프리팩을 채워주게 돼요.

    몬스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요약


    게임에서 몬스터 생성까지 성공 후, 몬스터 새로운 스프라이트로 업데이트하고 슬라이스로 잘라줘야 해요.
    움직임과 높이 조절 후 몬스터 생성을 마무리하고 요소들 상세히 조정 가능해요.
    콜라이더 박스를 트리거로 변경하고 상세한 애니메이션 생성 가능하죠.
    개발 시 필요한 요소들을 응용하며 몬스터 디자인을 완성하고 레프트 라이트 기능 활용 가능해요.

    몬스터 설정에 필요한 작업은?


    몬스터 스크립트 작성하여 스찍스 몬스터 생성 후, 아래 방향으로 이동해요.
    이 과정에서 스피드 값을 설정하고, Vector Down 및 Time을 활용하죠.
    트랜슬레이트를 Vector 식으로 X, Y 설정하거나 변수를 활용하여 코드 다양성을 늘려요.
    마지막으로 아래로 이동하며 Became Invisible를 삭제해요.

    미사일 발사 시뮬레이션 진행 계획은?


    Troika로 설정을 저장하고, 내려오는지 확인했는데, 원활했어요.
    다음 시간에는 미사일이 자동으로 발사되는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미사일 발사 위치를 설정하고 발사하는 과정을 다음 시간에 이어서 진행할 거예요.

     

     

     

    파일 다운가능 녹음 상태 좋은건 인프런 유료 강좌로 보기 https://inf.run/jeKbL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