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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1945 만들기 스프라이트 에디터와 애니메이션 코사트 2강
    카테고리 없음 2024. 5. 10.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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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에서의 멀티플 작업 과정


    작업중인 프로그램에서 멀티플 작업을 여러 번 수행해야 하는 상황이에요.
    스프라이트 에디터에서 멀티플로 설정하고 슬라이스한 후 오토매틱적으로 처리하여 파란색으로 잘렸음을 확인하죠.
    잘못 눌린 부분을 수정하고 시프트나 컨트롤을 이용해 애니메이션 창을 다룰 수 있으며, 두 개 이상일 경우에도 같은 작업을 반복해야 해요.

    게임 애니메이션 작업 방법?


    왼쪽 애니메이션 창을 생성하고 애니메이터 창을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했어요.
    애니메이션 작업을 자동화하면서 플레이어 클릭으로 실행과 확인하는 과정을 안내했죠.
    레프트와 오른쪽 이동 방법과 필요한 조작들을 자세히 안내하여 게임창 작업을 통해 효율적이고 빠르게 애니메이션을 완성하고 마무리하는 방법을 소개했어요.

    코딩 지루할 때의 해결책


    코딩 지루할 때 그림 그리고 피지컬 좋은 분은 반복적으로 코딩을 통해 흥미를 유지해.
    개발자는 지루할 때에는 그림을 그리거나 기획력을 발휘해 아이디어를 실현하며 게임을 개발하여 용돈 벌이고 대안을 모색해.
    인디 게임 활성화로 팀 개발자들이 많아지고, 조금씩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도 많은 게임을 출시하고 있어.

    플레이어에 애니메이션 적용하는 프로세스


    스크립트로 이동하여 플레이어 부분에 접근해.
    애니메이션을 두 개정도 적용한 후 스테이트 머신을 연결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어해.
    좌측과 우측으로 배치를 마치면 준비 끝이야!

    메이크 트랜지션을 어떻게 사용하나요?


    레프트에서 오른쪽 눌러 메이크 트랜지션 가능해요.
    조건은 파라미터 탭에서 설정해요.
    애니메이션동안 움직임 제어는 인스펙터 창에서 설정하며, 반응성을 위해 필요 시 타 체크를 해제해야 해요.
    프로그램 개발과 능력 향상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실습을 통해 나만의 전문 분야를 확립할 수 있어요.

    프로그래밍으로 애니메이터 제어하기


    프로그래밍 스크립트를 통해 애니메이터의 '레프트'와 '라이트' 파라미터를 조작할 수 있고, '레프트'로 가거나 '라이트'로 되돌아오게 설정할 수 있어요.
    스크립트 내에서 설정한 조건들을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로'로 가거나 '스로'로 되돌아오게 하는 등 사용자가 원하는 동작을 정확히 프로그래밍해야 해요.
    프로그래밍을 통해 '투루'나 '폴스' 같은 값들을 정확히 설정하고, 스크립트로 프로그래밍하여 적용합니다.
    이렇게 프로그래밍된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애니메이터를 컨트롤하면, 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될 거예요.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애니메이션 제어방법?


    애니메이터를 가져오기 위해 변수를 지정하고 접근하며 키 입력 시 판별하기 위해 겟 엑시스를 사용해.
    입력값에 따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애니메이션 방향을 조절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죠.
    값에 따라 좌우 이동하고 애니메이션을 변경해가며 각 방향에 따라 다른 동작이 되도록 프로그래밍합니다.

    애니메이션 수정 시 필요한 두 가지 조건?


    조건을 정확히 따져야 애니메이션을 수정할 수 있어요.
    애니메이션에서 '루프 타임' 설정을 통해 반복되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애니메이터는 움직임을 확인하고 조건을 살피며, '루프 타임'을 해제하여 애니메이션을 개선할 수 있어요.

    게임 제작으로 얻는 경험의 중요성은?


    애니메이션이 추가로 가능하여 퀄리티가 향상되는 점을 강조하고 있어요.
    게임 제작 경험을 통해 회사 생활에 대비하는 전략적 사고를 갖추게 되었다며요.
    업방향 훈련으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코딩 역량을 향상시키는 중이에요.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코딩 능력을 키워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게임 제작의 필요한 조작 설명과 플레이 효과 강화 방법은?


    PNG파일을 저장하고 업방향 생성한 후, 스프라이트 에디터를 활용하여 슬라이스를 카운트하여 업로드 확인해요.
    다음으로 애니메이터에서 업방향을 나타내는 배치를 조정하고, 가는 방향과 뒤로 이동 방향을 체크하며 설정을 완료해.
    스크립트에서는 0.5 초보다 길게 키를 누를 때에 대한 프로그램을 세심하게 조정하여 자연스러운 효과를 부여하죠.
    플레이어 캐릭터를 보다 멋지고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 루프타임과 추가적인 조작을 고려하길 권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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