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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카메라 기초
    프로그래밍/3D게임프로그래밍 2014. 4. 16.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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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점은 월드 변환 (World Transfrom), 뷰 변환(View Transform), 정규 변환(Normalization Transform, 투영변환: Projection Transform) , 뷰포트(Viewport) 변환을 거쳐 2D픽셀로 바뀌게 됩니다. 카메라를 만드는 것은 정점의 뷰 변환과 투영 변환의 

    행렬을 만드는 것입니다. 카메라를 클래스로 만들고, 카메라 클래스의 인스턴스(Instance:객체)가 원하는 대로 동작을 하는 지

    테스트 하기 위해서 먼저 키보드와 마우스에 대한 Input Class, 그리고 화면에서의 위치를 적당히 표현하는 XYZ축에 대한 그리드(Grid) 가 필요합니다. 다음의 압축 파일은 게임 카메라를 만들기 위해서 인풋과 그리드가 포함되어 있는 코드 입니다.




    cam00_basic.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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