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테이션 함수프로그래밍/3D게임프로그래밍 2014. 4. 24. 08:15반응형
로테이션X 행렬과, 앵글
X일경우 회전은
Y랑 Z를 이용
1 0 0 0
0 c s 0
0-s c 0
0 0 0 1
로된다.
단위행렬함수로 단위행렬을 만든뒤
행렬 _22 = cosf(fAngle);
행렬 _23 = sinf(fAngle);
행렬 _32 = -sinf(fAngle);
행렬 _33 = cosf(fAngle);
로테이션 Z행렬 , 앵글
Z일경우
X 랑 Y를 이용
c s 0 0
-s c 0 0
0 0 1 0
0 0 0 1
행렬 _11 = cosf(fangle);
행렬 _12 = sinf(fangle);
행렬 _21 = -sinf(fangle);
행렬 _22 = cosf(fangle);
로테이션 Y 행렬, 앵글
X랑 Z를 이용
C 0 -S 0
0 1 0 0
S 0 C 0
0 0 0 1
행렬 _11 = cosf(fangle);
행렬 _12 = sinf(fangle);
행렬 _21 = -sinf(fangle);
행렬 _22 = cosf(fang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