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형 높이 구하기프로그래밍/3D게임프로그래밍 2014. 4. 24. 07:29반응형
정리
매쓰매니져 만들어서
스태틱함수로 얻어오는 함수를 만들고 벡터3 위치랑 , 버텍스텍스처구조체형으로 받아서
인덱스는 = 포지션z/ 버텍스갭 *버텍스 X갯수 + 포지션 x / 버텍스갭
구하고
X비율 = 포지션X - 버텍스텍스처[인덱스 + 버텍스X갯수].포스.x / 버텍스갭
Z비율 = 버텍스텍스처[인덱스+ 버텍스X갯수].포스.z - 포지션->z / 버텍스 갭
Y갑 3개담을 배열선언뒤
Y배열[4] = {
버텍스 텍스처[인덱스 + 버텍스X].포스.y // 0번째
, 버텍스 텍스처[인덱스 + 버텍스X+1].포스.y // 1번째
, 버텍스 텍스처[인덱스 + 1].포스.y // 2번째
, 버텍스 텍스처[인덱스].포스.y // 3번째
};
그래서
//위쪽 삼각형
if(비율X>비율Z)
{
return Y0+ (Y1 - Y0)*X비율 + (Y2-Y1) * Z비율;
}
else
{
return Y0+ (Y2 - Y3) *X비율 + (Y3 - Y1)*Z비율;
}
반응형